전세계 어디서나 최단기 점수폭발! 차원이 다른 인토플 온라인 강의 패키지
토플인강
토플인강 개설강좌
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2개월 수업 후 86점 → 104점 달성! 이정우 학생님 점수 상승 축하드립니다!
  1. Write
  2. |
  3. 이정우
  4. Hit
  5. |
  6. 1132
  7. Date
  8. |
  9. 2019. 09. 18
  10. 추천
  11. |
  12. 0

 

1. Who(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성함 및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토플 각 영역 28/26/23/27 도합 104점으로 점수 상승을 이룬 이정우 학생입니다.

  대학 복학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휴학생입니다.

 

2. When(언제부터 iNTOEFL 과 함께 하셨는지)

  지난 2월 18일부터 인토플 수업에 나오기 시작하였고, 중간에 2주 정도의 휴식기간을 가진 것을 제외하면 대략 두 달 조금 넘게 학원을 다닌 후 5월 11일 토플 시험을 쳤습니다. 

 

3. What(무엇을 공부하셨는지?)

  토플의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모든 영역을 TPO 문제를 풀며 공부하였으며, 비중으로 치자면 라이팅(독립형), 스피킹, 리스닝, 리딩 순으로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간간히 단어 암기를 했지만 독해 점수가 만점까지는 아니어도 기본적으로 높은 편이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4. How(어떻게 공부하셨나요?)

  리딩과 리스닝은 하루에 리딩 1지문, 리스닝 1세트를 풀었고 틀린 문제에 대해 워드나 한글로 오답노트를 작성했습니다. 다만 수강기간이 길어지면서 취약부분인 스피킹과 라이팅 독립형 집중을 위해 문제풀이를 건너뛰는 경우도 왕왕 있었습니다. 스피킹은 독립형의 경우 답안을 직접 워드 파일로 작성한 뒤 그 내용을 외워서 녹음 후 제출했으며, 자체 템플릿과 학원 템플릿을 외워서 시험 대비에 활용했습니다. 과제로 내주는 브레인스토밍도 열심히 했습니다. 통합형의 경우 실제 시험처럼 한두 번 연습한 후 녹음해 보고, 예시답안을 참고한 후 다시 한 번 녹음한 뒤 제출했습니다. 문제가 너무 어렵다고 여겨지면 독립형처럼 녹음에 들어갈 대본이나 문장을 작성해 보기도 했습니다. 라이팅은 통합형의 경우 첫날 한 번, 그리고 시험 직전에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한 번 풀어본 뒤 시험 전날 템플릿을 외워서 갔으며, 독립형의 경우 처음에는 시간 제한 없이 넉넉하게 쓰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는 30분 맞춰서 작성한 뒤 약간의 퇴고를 거친 후 제출하였습니다. 대략 60여 개의 답안을 작성했고, 피드백을 보면서 부족한 논리를 보강하려고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5. Why(왜 iNTOEFL인가요?) 

  인토플의 강점은 역시 무한 첨삭이 아닐까 합니다. 라이팅과 스피킹에서 논리와 표현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새로운 답안 작성 시에 이를 많이 반영하였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답안이 많이 개선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 점수 폭발에는 라이팅이 가장 큰 역할을 했는데, 인토플의 무한 첨삭을 통해 연마한 저만의 논리가 시험에서 나름대로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또 사정상 월수금 고정적인 참석이 어려웠는데 학원이 수강 연기나 교차수강을 허용해 주었던 점, 원장선생님이 스피킹, 라이팅 독립형 답안에 대한 개인지도를 직접 해주었던 점도 여타 학원에서 찾기 어려운 인토플만의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6. TOEFL 졸업하시게 된 소감

 엄밀히 말해서 토플 '졸업'은 아니지만, 토플 점수 팔십 중후반에서 시작해, '토종' 토플 수험생들이 흔히 봉착하는 '마의 90점대' 구간을 성공적으로 돌파했기 때문에, 지금 제 심정은 '토플 졸업생'의 그것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토플과 함께한 나날들을 돌이켜 보면, 학원에서 요구하는 과제량을 견뎌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더구나 저는 토플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아니었기에, 과제를 하다 보면서 힘들 때도 있었고, 정말 내가 토플을 극복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포기하는 것은 제 인생의 선택권을 스스로 좁히는 일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버티어 나갔고, 결국에는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토플 전과 후의 저를 비교해 보면, 제법 큰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저는 말로만 몇 년째 토플 토플 거렸지, 막상 토플 공부를 시작해도 작심삼일(作心三日)로 끝나기 일쑤여서 자괴감에 빠지곤 했었습니다. 이 학원을 등록할 때도, 제가 수강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100점을 넘길 수 있을까에 대해 다소 회의적이곤 했습니다. 그렇지만 인토플의 도움으로 마침내 토플 100점 돌파라는 숙원을 이룰 수 있었고, 이제는 주변에 제 토플 점수를 당당히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기쁘고 또 무엇보다도 공부는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얻어 갈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이 학원의 도움으로 토플 고민에서 하루 빨리 탈출해 자신감을 얻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후기를 남깁니다. 마지막으로, 이 후기를 읽으시는 토플 수험생 분들도 간혹 토플 공부하다가 힘들거나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비슷한 고민을 겪었던 사람들의 글을 찾아 읽어보며 마음을 가다듬고 계속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1. 목록
  2. 수정
  3. 삭제
인토플 수강 후기 단 몇 주만에 토플 점수 상승을 달성한 인토플 수강생들의 실제 후기입니다.
홈 > 수강후기